Untitled Document  
Untitled Document
 
 
  상담전문가와 또래 친구들이 집단을 이루어, 집단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고 문제해결 및 바람직한 행동양식을 습득할 수
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입니다. 각 기관의 의뢰를 받아 기간과 내용을 협의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프로그램을 직접 찾아가서
제공하고 있습니다.
 
 

* 대상 : 구로구 관내 초/중/고등학교 및 기관 청소년
* 구성
- 기본 6회기 (조정 가능)
- 회기 당 1시간 30분
* 신청기간 : 상시 접수 가능
* 신청방법 : 전화 문의 → 신청서 제출 → 일정 및 내용 협의 → 진행

* 프로그램 내용 (*학생들의 특성과 기관의 요구가 반영된 프로그램 구성 가능)

   
 
구분 내용 대상 회기 인원
자아성장
집단상담
  - 우울 및 불안, 자살사고 등 내제화된 심리적 어려움 초·중·고 기본6회기
(조정가능)
10명~
15명 내외
(조정 가능)
  - 자기이해 : 자기탐색 활동과 집단원과의 상호작용을
    통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도움
  - 강점 발견 : 내적인 강점을 찾아 긍정적인 자기상을 찾을
    수 있도록 도움
  - 적성 및 진로 탐색 : 자신의 적성과 강점 발견을 통하여
    진로 탐색을 도움
게슈탈트
표현 예술
집단상담
  - 우울 및 불안, 자살사고 등
     내제화된 심리적 어려움, 감정접촉의 어려움
초·중·고
  - 언어적으로 표현하기 어려운 문제나 내적 어려움들을
    다양한 표현방법(그림, 음악, 몸동작 등)을 통해 접촉할
    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서적 어려움을 해소
관계성 향상
집단상담
  - 우울 또는 품행/반항장애, 낮은 자존감 등의 심리적
     이유로 또래 관계 어려움
초·중·고
  - 분노조절 : 분노조절을 통하여 긍정적인 사회행동과
    건강한 대인관계 기술 익히기
  - 성격이해 : MBTI성격검사를 통해 자신의 성격특성을
    이해를 바탕으로 바람직한 대인관계형성 도모
  - 대인관계 증진 : 긍정적 자아상을 갖도록 도와 대인
    관계 향상을 도움
  - 의사소통 기술 훈련 : 의사소통 훈련을 통하여 대인
    관계 안에서 원활한 소통능력 증진
학교폭력
예방
집단상담
  - 우울 또는 품행/반항장애 등의 심리적 이유로
    학교폭력의 잠재적 위험성 노출
초·중·고
  - 학교폭력에 대한 인식 함양 : 학교폭력의 개념을 이해
    함으로서 학교폭력에 대해 바르게 인식
  - 대처능력 증진 : 폭력의 예방 및 대처방법을 학생들
    스스로 탐색
  - 공감능력 향상 : 공감능력 및 폭력성에 대한 통제
    능력을 길러줌으로써 폭력 행동 예방
  - 의사소통 기술 훈련 : 의사소통 훈련을 통하여 대인
    관계 안에서 원활한 소통능력 증진
올틴
품성계발
프로그램
'멋진우리'
  - 공감능력 부족으로 또래관계의 어려움, 우울 또는 불안 초등학생 9회기
(조정가능)
  - 자기이해 : 자기탐색 활동과 집단원과의 상호작용을
    통하여 자신에 대한 이해를 도움
  - 공감능력 향상 : 또래들과 상호작용을 통하여 타인의
    마음에 대한 이해력 증진
  - 배려행동 증진 : 공감능력 증진을 통하여 대인관계에서
  서로 배려하는 마음가짐 증진