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titled Document  
Untitled Document
 
 
  - 학업중단 징후 또는 의사를 밝힌 중·고등학생 및 학부모와 함께 2주 이상 전문 상담을 받으며 숙려하는 기간을 갖도록 하는 제도입니다.
 
  - 학업중단 의사를 밝힌 중·고교생, 학업중단 위기에 처해 있다고 학교에서 판단한 중·고교생
※적용제외 대상(연락두절, 행방불명 등으로 숙려제 운영이 불가능한 경우/질병치료, 발육부진, 사고, 해외 출국(유학) 등
부득이하게 학업을 중단하는 경우/학교폭력, 학교규칙 위반을 이유로 한 퇴학의 경우)
 
  - 학생이 자퇴원을 제출한 다음 날부터 숙려 기간을 부여합니다.(공휴일 포함)
- 숙려기간은 상담기간 및 출석인정일, 시험기간 등을 고려하여 정해야 합니다.
- 개시 및 종료일을 학교장이 정하며 최소 2~7주 이내의 숙려기간을 부여합니다.

 

 
 
 
 

학교를 나온 청소년들은 당장 본인이 무엇을 할지 고민을 합니다. 이에 꿈드림에 처음 내방할 경우 4회기 이루다 상담을 통해 학업동기를 점검하고, 구체적인 진로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돕고, 정서적인 어려움과 대인관계 문제 등으로 인한 정서적인 어려움을 탐색합니다. 이후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. 고위험군의 경우, 구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전문상담기관으로 연계하여 심층 개인 상담을 지원합니다.

 
1회기 2회기 3회기 4회기
초기면담 욕구파악 학업동기 유발 학업목표 설정
사회적 지지
지원망 탄생
대인관계 탐색 대인관계 다루기 사회적 지지 및
자원망 넓히기